본문 바로가기

일상

낮잠효과-낮잠이 기억력향상에 도움이 된다고?오마갓!

반응형



앗! 오늘 출근하자마자! 오마갓 !



우연히 기사를 봤는데 낮잠이 기억력향상에 도움이 된다고라고라고라?

하지만 직장인에게는 그림의 떡이지요.....그렇지요






독일 자를란트대학 연구팀이 실험대상자들을 90개의 단어와 "우유","택시"와 같이 

한쌍으로 된 120개의 단어를 주고 스스로 학습하도록 했다고 한다.

그 다음으로 스케줄을 나눠서 한그룹은 DVD를 보게하고 나머지 한그룹은 잠을 자게 하고 

그 이후에 기억력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낮잠을 자게 한 그룹의 실험대상자들이 다른 그룹의 대상자들보다 120개의 학습했던 단어들을 

훨씬 많이 기억하고 있었다고 한다.


이야 이거이거 그말은 즉 밥먹고 낮잠 1시간정도 자면 더 일의 능률이 오른다는거 아냐?

비록 퇴근은 더 늦어지겠지만........이거이거 매력있다....너!






그 연구팀에서 "하루 45~60분 정도 낮잠을 자면 기억력이 5배 이상 향상된다고 나타났다"고 밝혔다

또한 자는 시간 동안 우리 신체의 뇌는 새로운 정보에 대해 정리 및 활동을 한다고 하는데

학생이나 시험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에게도 좋을 정보 인듯 하다.

난 매일 잠 깨려고 커피를 엄청 마시는데 ㅠㅠ


나중에 자녀 교육할때는 억지로 잠깨워서 공부시키지않고 

그냥 한숨 재워야겠어요^^ 이 말을 들어보니 맞는 말 인듯도 하다

공부한 내용을 정리할 시간도 줘야하는게 맞는것 같기도 하고

아직 먼 얘기지만 이렇게 하나하나 지식을 쌓아가는것도 좋은 방법 인듯 호호




그럼 오늘부터 티안나게 낮잠 궈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