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그릭요거트 요고 나한테 딱인데?

반응형








오늘 아침 출근하자마자 본 실시간 검색 키워드 "그릭요거트"

이게 뭐지.....하고 기사들을 쭈욱 보니 아마 이영돈PD가 또 일을 낸거 같았는데 

이건 기사를 읽다보니 장에 좋다는 기사 문구에 내 영혼은 이미 유체이탈! 


왜 때문인가 하면.

필자는 장이 너무 약하여 아무거나 먹으면 안되는 사람이라....ㅠㅠ

뭔가 빛이 보이는것같은 그런 효과를 느낌....나만 느끼는건가?





좋은 요거트를 찾기 위해서 이영돈PD가 그리스까지 다녀 왔다나봐요.

참 정말 좋은 사람.........ㅋㅋㅋㅋ우리가 미쳐 하지못하는 부분까지 생각하는 그런 ! 

역시 이영돈PD는 대단한 사람인듯 해요 


일단 우리나라에 있는 그릭요거트부터 파헤쳤다나봐요 하지만 그릭요거트는 하나도 없었죠.





시중에 나와있는 8개의 제품 모두가 진짜 그릭요거트와는 거리가 있는 그런 맛이었다고 해요 

아무래도 그리스사람과 우리나라사람의 입맛이 다를테니 그건 이해가 가더라구요 

단맛이 많이 나고 정작 나야할 신맛이 나지않는다는 우리나라 그릭요거트!



요즘 "냉장고를 부탁해" 미남 쉐프로 인기몰이중인 미카엘 쉐프도 모습이 보이네요^^





하지만 그 중에 공통적으로 좋다고 한 제품이 나왔더라구요!~ 

저 제품 꼭 알아내서 저도 먹으려고요~ 제가 장이 진짜 약해서 그릭요거트  ㅜㅜ 시도해볼생각이예요



이영돈PD가 우리나라엔 제대로된 그릭요거트가 없다는것을 알고 그리스로 넘어가서 그릭요거트 만드는법을 배웁니다.







영상만 보아도 그릭 요거트는 엄청난 정성이 들어가 있는 음식이라고 볼수 있더라구요!
그릭요거트가 어떤 효능으로 인해 슈퍼푸드로 이렇게 지정이 되었을까요?


1.단백질이 풍부하다
2.비타민 B12가 풍부하다
3.프로바이오틱스(유익균)이 풍부하다
4.나트륨과 칼륨이 균형을 잡아준다
5.요오드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의 효과가 있다
6.칼슘이 풍부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


이런 장점들이 슈퍼푸드의 선정에 아주 많은 영향을 끼쳤을꺼라 생각되네요
그리고 그릭요거트 외에 4가지의 슈퍼푸드는 우리나라의 김치, 일본의 콩, 스페인의 올리브유, 인도의 렌틸콩이
선정이 되었다고 해요. 한번씩 건강을 위해서 드셔보신 것들이죠??



오늘 소개한 그릭요거트는 직접 이영돈PD가 먹어서 효과를 보도 했다고 해서 더 화제가 되었지요?




눈에 확 띄게 다른 결과는 아니었지만 장이 튼튼해지고 장내에 거의 없었던 유산균 스트랩토코쿠스가 12배증가하고

장을 좀더 튼튼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효과는 맞는 것같아요. 그리고 이영돈PD가 밤샘촬영으로 힘들었을 체력에 

보탬이 되었던 것같다는 소감을 밝혔어요 ㅎ 저도 그릭요거트로 효과를 볼수있는 그런 경험을 하고싶네요!



그래서 오늘부터 도전하렵니다! 호호!





반응형